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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전곡고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전곡고등학교 교직원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임을 깊이 인식하고,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반드시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고객을 항상 친절, 공손한 자세로 맞이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를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업무를 부당하게 처리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우리는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여론을 수렴하여 이를 서비스의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학부모 및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가. 방문민원

민원인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민원인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민원인께는 다른 업무에 지장이 없는 한, 우선하여 민원인의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추후 민원인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인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나. 전화민원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전곡고등학교 교사(행정실무사, 주무관) ○○○입니다.”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빠르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 민원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추후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3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기관내부의 협조가 필요할 경우, 담당 직원이 관련 절차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신 후 동일한 용무로 다시 학교를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본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해당사항을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본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교무실

학생성적처리, 학생진학상담, 전입학,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지도 등

전화) 031-832-2088 팩스) 031-832-1233

나. 행정실

제증명 발급(신분증 제시 필요), 학교발전기금 접수, 학교회계, 시설개방 등

전화) 031-832-2089 팩스) 031-832-1233

민원(제증명) 발급안내 ▣

1. 방문민원

본인 방문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학교를 방문하시면 보유하고 있는 자료(학적부 등)를 대조확인하거나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등을 통해 즉시 민원서류를 발급해드립니다. (이용시간 평일 09:00~17:00)

대리인 방문시: 위임장, 신분증(위임하는 자, 위임받는 자)

대상민원: 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사본,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등

2. 팩스민원

신분증을 지참하고 전국 시·도교육청 민원실 및 국·공·사립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팩스로 민원을 신청하고 3시간 이내에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처리절차: 인근교부기관(교육지원청)으로 민원신청 → 증명기관(교육청)으로 팩스신청 → 팩스송부 → 민원교부

대상민원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서

연수이수확인원, 수상확인원

검정고시 과목합격·성적·합격증명서, 검정고시(병사용)학력증명서

졸업(예정)증명서, 생활기록부 사본, 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폐교 졸업증명서 및 생활기록부사본

벽지학교 근무확인원, 각종 시범학교 근무확인원

(갑종근로소득에 대한) 원천징수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각종 사실(실적)증명서

3. 시정 및 보상 조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민원인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4. 여론 수렴 및 서비스 개선 반영

헌장을 제정 또는 개선하고자 하는 때에는 헌장에서 정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제정 및 개선사항을 고객이 충분히 알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매년 본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민원인의 의견을 수렴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